두려워 하는 물건 극복하기
반려견이 평범한 물건을 무서워합니까? 바람에 날리는 가방을 보고도 움츠리거나 도망가려고 합니까? 골판지 상자, 사다리, 빗자루 등에도 짖거나 으르렁거립니까? 발달 기간 동안 두려워 하는 것에 노출되거나, 초기 사회화 교육의 부족, 심지어 사다리나 빗자루가 넘어져서 놀랐던 부정적인 경험까지 포함하여 개가 특정한 물체를 두려워하는 이유가 많습니다. 다행히도, 개가 두려워할 지도 모르는 물건들과 긍정적인 연계를 맺어서 개가 편안하게 느끼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캐런 프라이어 아카데미(KPA) 인증 교육 파트너(CTP)인 카리사 카벨(Charissa Cabell)과 그녀의 개 베일리는 "Say Hi" 게임과 긍정적인 연계를 어떻게 만드는지 보여줍니다. 게임을 하는 동안, 베일리는 무서운 물건을 향해 발을 내딛고, 냄새를 맡으며, 그리고 나서 다시 돌아오는 것을 배웁니다.
트레이닝 단계:
1. 개가 안전하다고 느낄 만큼 멀리 떨어진 곳에 물건을 놓습니다. 게임을 처음 할 때는 너무 무섭지 않은 물건을 선택합니다. 이 비디오에서 물건은 갈색 종이 봉투입니다.
2. 개를 그 물건으로 인도하기 위해 핸드 터치를 이용합니다. 리셋을 하기 위해, 물건으로부터 떨어진 개에게 높은 가치의 트릿으로 보상을 합니다.
3. 개가 자신감을 느낄 때까지 물건에 더 가깝게 타기팅을 계속합니다.
4. 물건에 가까워지면, 목소리 큐를 "say hi"라는 말로 바꿉니다.
5. 만약 당신이 핸드 큐를 주지 않았는데도 개가 그 물건으로 간다면, 클릭하고 트릿을 줍니다!
반복과 함께 시간이 지나면서, 당신의 개는 한때 두려워했던 물건들이 해롭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나타날 때마다 좋은 일이 생긴다고 배우게 됩니다!
다른 물건에도 "say hi"를 하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다.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더 많은 교육 팁과 아이디어를 알고 싶다면, KPA 블로그와 도그 트레이너 기본 코스를 확인해 보십시오!
Happy Training!
(번역 알렉스)